Search
📎

Unity3D 컴포넌트 구현

👨🏻‍💻 AR 간판 확대/축소 애니메이션 구현

AR 내비게이션에서 일정 거리 안에 있는 AR 간판을 비췄을 때 재생되는 AR 간판의 확대/축소 애니메이션을 직접 구현하였습니다. 3D 모델과 2D UI가 동시에 애니메이션되는데, 제가 구상하여 기획한 내용에 대해 스크립트까지 직접 구현했기 때문에 개발 공수와 커뮤니케이션 비용을 줄일 수 있었습니다.

👨🏻‍💻 나인 패치 UI 구현

디테일한 UI를 직접 구현해 개발자에게 보여주며 해당 컴포넌트가 어떤 디자인이며 어떻게 구현되어야 하는지 전달하였습니다. Unity3D로 UI를 개발하는 경우에 한하여, 구현 숙련도가 담당 개발자보다 제가 더 높은 경우가 많았습니다.

👨🏻‍💻 블러 UI 구현 (Asset Store 활용)

카메라 스트림 위에 올라가는 UI에 블러 이펙트를 주는 것으로 기획을 하였는데 개발 진행이 잘 되지 않았습니다. 블러 구현을 직접 하기 어려웠기 때문이었습니다. 이럴 때는 쉐이더를 직접 만드는 것이 아니라 에셋을 구매했어야 했고, 더 지체되지 않도록 제가 직접 유료 에셋을 구매하여 구현하였습니다.

👨🏻‍💻 반응형 UI 구현

Unity3D 한 벌의 개발로 iOS와 AOS의 다양한 해상도에 모두 대응되는 반응형 디자인을 직접 구현하였습니다.
End of page
TOP